커뮤니티

‘제주에서 열방까지’ 한 마음으로 나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보

소식 및 나눔

목양자료실

목양자료실

작성자 : 제주성지교회

등록일 : 2021.02.26
조회수 197
2월28일 가정예배 순서

가 정 예 배

 

                                                                           인도: 맡 은 이

사도신경

…………………………………………………………………

다 같 이

찬송

…………………

359

………………

다같이

기도

……………………………………………………………………

가족중에

성경봉독

………

시편 23:1-2(p.819)

………

인도자

말씀

……

보호받는 행복

……

맡은이

 

 

하나님의 명함에는 오늘 본문에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목자는 반드시 양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목자가 양에게 요구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절대 신뢰입니다. 양이 목자를 신뢰하지 못하고 의심하고 반발하면 양육을 받지 못합니다. 또한 목자는 양에게 절대순종을 요구합니다. 양은 목자가 인도하는 대로 따라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목자는 양이 잘 클 수 있도록 배려하고, 양은 양대로 좋은 털과 젖을 냅니다.

 

이것은 무엇을 말합니까? 하나님께서 목자시라면 우리는 양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목자로 절대 신뢰하고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야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보호하십니다. 이리와 늑대가 양을 해치려 하듯 사단의 세력은 성도를 죽이고 멸망시키려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도적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목자가 된다는 이 사실을 믿고 감사하고 찬양하고 봉사하면 하나님께서 보호하고 양육하십니다. 목자가 없는 양은 참으로 비극적인 존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양은 맹수들의 습격과 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목자의 보호를 받는 양은 참으로 복된 존재입니다.

 

이 세상에 많은 사람이 있지만 하나님을 목자로 삼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구분됩니다. 하나님을 목자로 삼지 않는 사람은 앞날과 운명을 스스로 이끌어 나가야 하기 때문에 늘 염려와 근심, 불안과 초조함 속에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목자로 삼는 사람은 전적으로 하나님을 믿고 따르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능히 극복하며 평강 가운데 살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목자로 삼는 사람이 이 세상에서 가장 복된 존재 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목자 되심을 믿으며,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보호하심을 받는 양의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찬송

…………………

456

…………………

다같이

주기도문

………………………………………………………………………

다같이